컴퓨터 관련자료

동영상 복사법

수맥박사 2011. 9. 24. 10:23

 
 
광고성게시물 및 남을 비방하는 글은 약관에 의거 통보없이 삭제됩니다
 
글쓴이
강수황
날짜
2011-04-11
조회수
305
첨부파일
    동영상 복사법(출력용).hwp
제목
   동영상 복사법
 


동영상 복사법

최근에 인터넷에 올려져있는 동영상을 복사할 일이 있어서, 인터넷에서 동영상 복사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으나, 만족할 만한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몇 군데에서 얻은 정보들마다 상세하게 설명해 준 것이 없었기에, 그 자료로 동영상을 복사하는데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 올려져있는 정보들은 주로 젊은 층 위주로 올려져있기에, 기본적인 인터넷 상식정도는 생략하고 올리므로, 이 기본적인 상식을 잘 모르는 저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에 들어가도 얻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고민하고 있던 차에, 우연한 기회에 할렐루야찬양대 소프라노 김보영 자매가 컴퓨터를 잘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김보영 자매에게 동영상 복사하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했더니, 너무도 쉬운 방법을 알려준 것입니다.
김보영 자매가 제게 이메일로 보내서 알려준 방법에다가 제가 동영상을 복사하면서 알게 된 것들을 덧붙여서, 저처럼 이해력이 부족하신 분들도 곧바로 아실 수 있도록 동영상 복사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영상 복사법 사전 설명

1. 동영상이 화면에 올라오도록 동영상을 띄웁니다.
동영상을 곧바로 볼 수 있는 인터넷 주소 즉, ‘동영상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동영상 화면이 뜨는데, 이것이 ‘동영상을 띄우는 것’입니다.
동영상을 띄우면, 어떤 동영상은 곧바로 동영상이 시작되고, 어떤 동영상은 시작 보튼을 클릭해야 동영상이 시작되는데, 동영상을 띄우기만 하면 동영상 시작 유무와는 관계없이 ‘로딩’은 바로 시작됩니다.
인터넷에 있는 동영상을 본인 컴퓨터에 저장하는 것을 ‘로딩’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2. 재생막대와 로딩막대
화면과 시작 보튼 사이에 커서를 대면, 왼쪽에 원모양이 생기면서 넓은 줄이 생기고, 조금 지나면 원모양은 사라지고 넓은 줄은 아주 좁게 됩니다.
바로 이 부분이 ‘재생막대’이고, 이 재생막대와 같은 줄에 ‘로딩막대’라는 것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띄우면, 대부분의 경우 동영상이 곧바로 재생이 됩니다.
그런데 재생막대를 자세히 살펴보면, 재생막대와 같은 선상의 우측에 위치하여 재생막대와 함께 재생막대와는 다른 색으로 색을 채우면서 우측으로 이동하는 막대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로딩막대’입니다.
재생막대는 시작 보튼을 눌러야 둥그런 원 모양과 함께 우측으로 이동하는데, 로딩막대는 화면이 정지되어 있어도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3. 로딩막대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의 집 컴퓨터는 동영상을 띄우면, 재생막대는 우측으로 이동하는데, 재생막대와 약간의 간격을 두고 앞서 이동하는 로딩막대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저의 집 컴퓨터는 다음에 소개드리는 방법대로 작업을 해도 동영상을 복사할 수 있는 자료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잘은 모르겠으나, 동영상을 복사할 수 있는 파일이 컴퓨터에 깔려있어야 동영상을 복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김보영 자매는 이메일을 통해 비교적 알아보기 쉽게 동영상 복사하는 설명을 해주었으나, 동영상을 복사할 수 있는 파일이 깔려있어야 동영상이 복사된다는 기본적인 지식을 생략했기에, 저는 컴퓨터에 앉아서 몇 시간을 씨름하면서도 동영상을 복사하는데 실패했고, 제가 로딩 하는 법을 잘 모르는 것으로 생각하여 보영자매에게 ‘로딩’에 대해서 자문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저의 집 컴퓨터에도 로딩막대가 있었다면, 보영자매가 붙여준 설명서만으로도 동영상을 복사하는데 성공했을 겁니다.

제 컴퓨터로 인터넷에 있는 동영상을 상영 시 로딩막대가 생기지 않는 이유, 즉 제 컴퓨터에 인터넷에 있는 동영상이 복사되지 않는 원인을 찾기 위해, 인터넷 회사와 컴퓨터 회사 직원에게 자문을 구한 결과, 그 원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두 회사의 컴퓨터 전문가조차 재생막대 옆에 로딩막대가 같이 따라간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알지 못하는 것을 봐서, 보영 자매가 제가 알려준 동영상 복사법은 널리 알려지지 않은 특이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가 복사하고 싶은 동영상 11개 중, 보영자매가 알려준 복사법에 의해서 9개를 복사하여 제 컴퓨터 폴더에 보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4. 로딩막대를 채우는 이유
로딩막대가 우측으로 이동하여 우측 끝까지 꽉 차면, 인터넷에 있던 동영상은 본인 컴퓨터에 저장이 됩니다.
즉 재생막대와는 상관없이 로딩막대만 꽉 차면 동영상은 저장됩니다.

5. 정리
보영자매는 말하기를, “제가 알려드린 동영상 복사 법은 ‘우 클릭’이 막혀있든 아니든 다 쓸 수 있는 방법인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파일’ 만큼은 복사할 수 없어요.”라고 했으니, 이점을 참고해주십시오.
게시판에 ‘고난의 길-동영상 바로가기’라는 글을 이어서 올렸는데, 이 글에 첨부한 ‘고난의 길-동영상 바로가기’ 중 1,2,3,4,6,7번은 복사가능하고, 5,8번은 복사가 안 됩니다.
5번의 경우는 동영상을 올린 분이 복사하지 못하도록 막아놓은 것 같습니다.
복사 가능한 다른 동영상들은 재생막대가 파란 색이고, 로딩막대는 회색인데, 5번의 경우는 재생막대가 빨간 색이고, 로딩막대는 없었습니다.
단 5번의 경우 교회 컴퓨터로 띄우면 로딩막대가 없었으나, PC방 컴퓨터로 띄우면, 아주 흐린 빨간색의 로딩막대가 있었으니, 이 점 참고바랍니다.
8번의 경우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파일’인 것 같습니다.
8번은 색이 채워져 가는 재생막대 대신에 타원형 모양이 우측으로 이동하는 형태의 것이 있었고, 역시 로딩막대는 없었습니다.
아마도 복사 못하도록 막아놓은 경우는 로딩막대가 없거나, 있어도 아주 흐린 색으로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설명을 바탕으로 ‘고난의 길-동영상 바로가기’로 실험해 보십시오.

◈동영상 복사법

1.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를 띄웁니다.

2. 로딩막대를 꽉 채웁니다.
동영상을 띄우면, 재생유무와는 관계없이 재생막대와 같은 선상에 있는 로딩막대가 색을 채우면서 우측으로 이동하는데, 우측 끝까지 가도록 합니다.

3. 재생막대를 클릭하여 잠시 재생시킨 후 동영상을 정지시킵니다.
재생하지 않고 로딩막대를 채울 경우, 간혹 로딩이 안 되는 경우가 있기에 하는 확인 작업입니다.(재생하면서 로딩막대를 채우면 이 작업이 필요 없음)

4. 인터넷 창에 있는 ‘도구’ 클릭 이후의 작업
인터넷 창에 있는 ‘도구’ 클릭▶‘인터넷 옵션’ 클릭▶‘검색기록’의 ‘설정’ 클릭▶‘파일보기’클릭
(‘검색기록’중 ‘삭제’를 클릭하여 이미 검색한 것을 지워버린 후 로딩하면 파일을 찾는 작업이 훨씬 쉬워지니 이 점 참고해주십시오.)

5. ‘보기’클릭 후 ‘목록’클릭
‘파일보기’를 클릭하면 수백 개의 파일이 뜨는데, ‘보기’를 클릭하여 ‘목록’을 클릭해야 파일을 찾기가 쉽습니다.(‘목록’이 없으면, ‘자세히’ 클릭)

6. 확장자 명이 ‘flv’나 ‘mp4’인 것을 찾아 복사합니다.
파일은 왼쪽 사각형 모양에는 ‘확장자명’이 있고, 우측에는 영어와 숫자로 길게 늘어져 있는 구조로 되어있는데, 확장자 명이 ‘flv’나 ‘mp4’인 것을 찾아 복사한 후 원하는 폴더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확장자 명이 ‘flv’나 ‘mp4’인 것은 동영상 파일을 의미합니다.

7. 끝맺음 말
보영자매는 본 동영상 복사법을 설명해 주면서 “동영상을 복사하는 법은 많이 있는데,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좋은 방법이에요.”라고 했습니다.
저는 보영자매 덕분에 제가 얻고 싶은 여러 개의 동영상을 복사하여 제 컴퓨터 폴더에 옮겨놨고, 조만간 이 동영상은 유용하게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본란을 통해 김보영 자매님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컴퓨터의 여러 분야에 해박한 지식을 지닌 따님을 제게 소개시켜주신 할렐루야찬양대 소프라노 유경희 집사님에게도 넘 감사드립니다.
제가 소개해 올린 동영상 복사법으로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참 좋겠습니다.

 

- 보금 풍수 수맥 연구소 -